상단영역

본문영역

군 “220만원 줬을 뿐인데” ``` 신우철 군수, 장보고로 ‘환생’

  • 김형진 기자 94332564@hanmail.net
  • 입력 2021.05.07 13:12
  • 수정 2021.05.07 13: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상왕 장보고 환생 소식에 '조롱' 빗발쳐
지난 주말부터 이번 주엔 완도를 비롯한 전남 서남해안 시군청을 대상으로 발행되고 있는 모 주간지에 완도군의 해양치유산업 광고와 함께 “해상왕 장보고의 환생, 신우철 완도군수”라고 하는 보도된 이미지가 지역민들의 카톡과 네이버 BAND, 그리고 개인 SNS까지 급속도로 공유됐다. 이미지를 페이스북에 게재한 A씨는 “완도답게 남다른 스케일입니다. 누가 알아? 남풍이 불어 BH 까지 꿰차게될 지...”


그러며 “후안무치 厚(후)두껍다, 顔(안)얼굴, 無(무)없다, 恥(치)부끄럽다. 낯가죽이 두꺼워 부끄러움이 없다. 뻔뻔스럽게 부끄러운 줄 모른다”는 글을 남겼다.
이를 본 지역민들은 하나같이 “어떻게 군이 나서 저런 광고를 낼 수 있느냐”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이와 관련해 담당부서에선 “군청에 출입하는 언론이 많아 담당부서에선 이를 관리하기 어려운 측면이 많다”면서 “광고비로 220만원을 책정했는데, 군에서 저러한 광고 이미지를 준 게 아니라 광고가 나가자 해당 신문에서 홍보해 준다는 의미로 저렇게 보도한 것 같다”고 말했다. 


언론인 B씨는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 홈페이지에도 기자들이 도를 넘어 이권에 개입한다는 이야기가 자주 올라오는데, 부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지면신문도 우후죽순이고, 기자 타이틀 달고 공공기관에 압력을 행사하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전했다.
그러며 "인터넷만 하더라도 발행인 신분증과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 사본, 도메인 등록 확인증, 기본 증명서 제출해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어 군 담당부서와 공무원 노조가 힘을 합해 엄격한 언론 관리를 통해 통제해 나가야한다"고 밝혔다.

 

■ 군, 공무원 해양치유지구 예정지 토지 투기조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토지 투기의혹이 확산함에 따라 전남도가 공직자 토지투기 전수조사라는 ‘강수’를 두면서 전남도는 도지사 특별지시로 6월 말까지 전남도 시ㆍ군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개발사업 40개 지구에 대하여 각 지구별 토지 거래 내역 확인 등 토지 투기 여부 전수조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재 인근 지자체인 강진군청에는 경찰이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 전남지방경찰청 반부패 수사2팀은 강진군청 소속 C 씨의 부동산 투기 정황을 확보한 데 따른 것이다. C 씨는 한 지역 일간지 기자인 D 씨와 함께 강진군의 가우도 관광단지의 개발정보를 사전에 입수하고, 이 일대 부동산을 미리 구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번 전남도의 전수조사는 도, 시ㆍ군 감사부서가 합동으로 총 72명이 구성 돼 완도군의 경우엔 해양치유지구 예정지(1,172,800㎡) 2014~2021 토지 투기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군 기획예산담당관실에선 “전 직원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제출을 5월 3일(월)까지, 토지거래 자진 신고서 제출은 13일(목)까지이다”고 밝히며 “조사 착수 전에 적극 자진 소명기회 부여 정규직 676명 중 공로연수와 파견자를 뺀 478명이 대상이다”고 전했다.

 

■ 고금서 굴삭기에 깔려 50대 숨져
고금면에서 50대가 굴삭기에 깔려 숨졌다. 지난 3일 오후 4시쯤 고금면의 한 야산에서 목재 작업을 하던 50대 A씨가 왼쪽으로 넘어진 굴삭기에 깔려있는 것을 행인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경찰은 A씨가 비탈면에서 굴삭기를 운전하다 깔린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5월 사전예약
○ 접종대상자
  - 60~74세(1947.1.1~1961.12.31) 어르신
  - 만성중증 호흡기질환자
  - 유치원ㆍ어린이집 교사, 초등학교(1~2학년 교사  대상)
○ 사전예약 기간 : 5.6(목)~5.27(목)
○ 사전예약 방법
  - 온라인 예약: 사전예약누리집(ncvr.kdca.go.kr)
  - 전화예약 : 콜센터1339/총무팀 550-6112, 6117
   ※ 방문신청의 경우 신분증과 본인명의 휴대폰 지참
군 관계자는 접종대상별로 날짜를 달리하여 예약 신청받고 있으니, 대상자께서는 3가지중 쉬운 방법을 택해 예약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