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읍 주민자치위원회 개최, 코로나시대 발맞춰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1.04.09 11:27
  • 수정 2021.04.09 16: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근수)는 지난 3월 29일 완도읍사무소에서 임원 및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3월 주민자치위원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완도읍장의 인사말씀에 이어 군 및 읍정 현안사항 전달, 위원회 자체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의견 수렴 순서로 진행됐다.

 김희수 읍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출범한 지 3개월 밖에 안 됐지만 역동적인 활동을 펼치면서 주민 자치 의식이 많이 향상되었다.”며 “앞으로도 읍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에 힘써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군정 및 읍정 현안 사항으로는 ▲지난 2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진행 결과 보고,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 안내, ▲외국인 근로자 진단검사 행정명령, ▲완도해양치유센터 착공식,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 창립총회 개최, ▲2022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추진 상황 등을 설명했다.

 또 LPG 배관망 지원 사업과 연계해 완도읍에서 시책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취약계층 보일러 연계 교체 사업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강조했다. 김근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다각적인 주민자치 활동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폭 넓고 다양한 활동으로 주민 자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 모두가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한편 완도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2월 설 명절을 맞아 착한 기부 선행으로 추진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전복 음식 나눔 봉사활동과 함께 제102주년 3․1절 행사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인증 샷 콘테스트를 주관 개최하여 관내 초․중등 학생들에게 태극기의 소중함과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만들어 주민들의 칭송이 자자하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