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차 안에서 대출하세요” 코로나19로 도서대출도 '드라이브 스루'

기사승인 2020.03.13  08:31:03

공유
default_news_ad1

- 완도군립도서관, 12일부터 북(BOOK) 드라이브 스루 운영해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 시행

​완도군립도서관에서는 3월 12일부터 코로나 19사태로 도서관 임시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도서 대출 불편 해소를 위해 ‘북 드라이브 스루 대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완도군립도서관에서는 코로나 19사태로 도서관 임시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도서 대출 불편 해소를 위해 ‘북 드라이브 스루 대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북 드라이브 스루 대출 서비스’는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신청한 도서를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받아가는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방식으로 대면접촉을 최소화하여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도서를 수령할 수 있다.

사전 대출 예약은 12일부터 시작되며 1인 5권 이내의 원하는 도서를 예약하면, 다음날 도서 수령시간 (오후 1시~ 5시)에 북(BOOK)스루 직원에게 전화 한 번으로 도서관 주차장 내 차 안에서 원하는 도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도서 수령시 반드시 군립도서관 대출회원증을 지참 해야 하며, 이용 후에는 도서관 현관 앞 반납함으로 반납하면 된다.

정광민 완도군청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대다수 다중이용시설 휴관으로 문화활동이 어려운 상황에 시민들의 안정 도모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북 드라이브 스루 실시로 도서관 방역에 빈틈이 없도록 장서와 시설 내 소독에 힘쓰고 있으니 안심하고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061-550-6905(종합자료실) 및 061-550-6904(어린이열람실)로 문의하면 된다.

박주성 기자 pressmania@naver.com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