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합원이 주인인 전국 1등 수협!"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특집] 완도금일수협 조합장 후보 기호 3번 김경남 씨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9.03.13 14:03
  • 수정 2019.03.13 14: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의 변>
저는 수산업 발전이 완도의 발전이라고 생각하고 완도수산고 증식과를 졸업하고 어촌현장에서 평생을 부대꼈습니다.  제가 조합장 선거 출마를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여러분과 함께 1등 조합을 만들어 보겠다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동안 두 차례 도전했지만 아쉽게도 조합원 여러분의 선택을 받지 못해 뜻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동안 덕망이 부족함을 절실히 반성했습니다.
그러나 조합과 조합원들을 위해서 결코 포기할 수 없어 도전합니다.
늘 안타깝게 생각하시던 조합원들께서도 최근 저를 만나면 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하면서 “의지 잃지 말고 소신껏 싸우소.”라고 격려하십니다.
저는 동정심을 넘어 더 나은 조합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합장은 그냥 좋은 사람, 순한 사람을 뽑는 자리가 아닙니다. 조합의 흥망성쇠가 걸린 문제입니다. 그래서 옳고 그름을 분명히 할 수 있는 인물이어야 합니다. 조합원이 중심 되는 협동조합을 소신 있게 이끌 수 있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조합원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함께 지혜를 모아, 전국 1등 조합을 꼭 이루어낼 것을 약속합니다.

주요 공약>
▶조합원이 주인인 완도금일수협을 만들겠습니다.
▶어장의 환경변화와 각종 양식수산물과 패류(전복,굴)의 폐사 원인 등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용역비 예산을 확보하여 대처하겠습니다.
▶지역별 특색 있는 어패류 및 해조류의 양식이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신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연구용역도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하여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김, 매생이, 청각, 다시마, 미역 등)
▶저금리자금을 조합원여러분들이 어업경영에 쓰이도록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업인 여러분들이 필요로 하는 면세유 공급량 확대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하여 위판제도개선, 수수료율 재조정 등 다각적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경영을 위하여 예산과 결산을 조합원 여러분들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어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